Categories: 사회

크루아상의 변신은 무궁무진하다! 크로플 가고 이제는 크룽지가 대세?!

(출처 shutterstock, 클립아트코리아)

최근 디저트 시장은 전통 간식과 옛 먹거리를 즐기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크루아상을 납작하게 눌러 누룽지처럼 만드는 크룽지는 크루아상과 누룽지의 합성어입니다.

디저트 변형의 민족답게 사람들은 크로플을 넘어 더 새롭게 크루아상의 모습을 바꾸었는데요.

프라이팬에 크루아상을 꾹 눌러 누룽지처럼 노릇하게 굽고 그 위에 설탕을 덧바르는 식으로 만드는 디저트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몇 겹의 맛이 나는 디저트입니다.

SNS에서 화제의 간식으로 급 부상한 크룽지는 유명 베이커리에서 꼭 사와야 할 간식템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크로플, 크룽지는 크루아상 생지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달콤바삭한 맛에 크런키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크룽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재료는 크루아상 생지, 설탕, 올리고당이 필요합니다.

■ 에어프라이어에 크루아상 생지를 넣고 150도로 3분간 구워줍니다.

(만약 크루아상 생지가 냉동이 아니라면 생략 가능)

■ 구운 생지를 밀대로 밀어 위 아래, 양 옆을 눌려줍니다.

■ 생지의 윗면이 프라이팬 아래에 닿도록 올리고 종이 호일로 덮은 후 약불로 8분간 구워줍니다. 크루아상 크기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야 하며, 납작한 프라이팬 또는 무거운 냄비 바닥으로 눌러줍니다.

■ 노릇해진 크루아상 위에 올리고당과 설탕을 뿌린 후 3분간 더 구워줍니다.

■ 완성된 크룽지를 채반에 올려 약 5분 정도 식혀줍니다.

■ 기호에 따라 아이스크림, 생크림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또는

■ 냉동 상태의 크루아상 생지를 상온에 발효시켜줍니다.

■ 발효된 크루아상 생지에 설탕을 발라 프라이팬 또는 누룽지 기계에 넣어 굽습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겹겹이 부서지고 녹아 내리는 식감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크룽지는 커피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ctading2

Recent Posts

OTT·유튜브 등 미디어 음주 가이드라인 개정

(이미지 출처 : Unsplash) 최근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연예인들의 음주와 취중 토크를 중심으로 하는…

1일 ago

샴푸 후 최소 3분 기다려야 깨끗하게 머리 감을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한 번씩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6일 ago

식단이 중요한 겨울 다이어트, 살 빼는데 좋은 겨울 채소는?

(이미지 출처 : Unsplash)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제철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운동으로…

3주 ago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안 좋다?

(이미지 출처 : freepik) 다이어트 음식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 곤약은 조금만 먹어도 든든하고 저칼로리…

4주 ago

가격은 그대로인데 양은 줄었다? 슈링크플레이션의 실체

(이미지 출처 : Unsplash) 고물가 시대인 요즘, 제품의 가격은 올리고 양은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이 곳곳에서…

1개월 ago

체중 관리할 때 좋은 간식이 따로 있다?

(출처 : unsplash) 출출한 오후 시간에 무작정 참고 견딜 경우 오히려 저녁을 과식할 수 있어…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