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사회

승마 꿈나무들, ‘아시아 최고 선수’ 향한 도전

(출처 shutterstock, 클립아트코리아)

한국 승마 유망주들이 오는 17~18일 이틀간 아시아 주니어 승마 선수권 대회에 참가한다고 한다. 해당 경기는 이틀간 경기 과천시 한국마사회 88승마경기장에서 열리게 되며 한국, 일본, 중국 등 8개국에서 42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고 한다.

아시아 최고의 주니어 승마 선수를 가리는 이번 대회는 국제 승마 협회의 인정을 받은 국제 공인 대회로 한국에서 아시아 주니어 선수권이 열리는 것은 처음이라고 한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월 아시아승마협회 총회에서 개최 의사를 밝혔고 이후 국제승마협회의 승인까지 받아 대회 유치가 확정되었다고 한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대만,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중국 등 아시아 8개국을 대표하는 만14세~18세의 청소년 42명이 참가하며 선수들은 개인전과 단체전 2종목에서 기량을 뽐낼 예정이라고 한다.

17일에는 장애물 단체전이, 18일에는 장애물 개인전이 각각 열린다.

한국에서는 이번 대회에 21명의 승마 꿈나무들이 출전을 하게 되는데, 한국 선수 중 강효진 선수가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한다. 해당 선수는 전남 신안군 임자도 출신으로 임자도는 2010년 이후 해변 승마의 명소 이자 말 산업 전문가를 배출하는 특색 있는 지역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임자도 출신 학생들이 소년체전 등 국내 승마대회에서 연거푸 입상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맹활약을 펼치는 중이라고 한다.

강효진선수는 한국 승마 계가 주목하는 기대주로 초등학교때부터 승마를 시작해 전문 선수가 되기 위해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 단에 입단 후 왕복 10시간 거리를 오가며 강습과 훈련에 매진했다고 한다. 또한 집으로 돌아와선 세계적인 선수들의 동영상을 살펴보며 독학을 진행했다고 한다.

해당 선수는 지난해 10월 한국마사회장배 전국 승마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아시아선수권 국내 예선을 거쳐 태극 마크를 달았다.

강효진 선수는 승마로는 대학 진학이 어려워 평일에는 섬에서 입시 공부를, 주말에는 과천에서 훈련을 병행했지만 힘들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고 하며 성인이 되기 전 마지막 해인 올해 첫 국제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되어 행운이라 전했다. 또한 국내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 우리말을 타고 꼭 정상에 오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이번 대회는 참가 선수 전원이 국내에서 생산하고 조련한 국산 마를 타고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는 고가의 승용마 보유 여부에 따라 성적이 결정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8개국 승마 꿈나무들에게 본인의 기량을 뽐낼 공정한 무대를 제공하고 해외 관계자들에겐 우리 승용마의 높은 수준을 선보이는 장이 될 것이라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ctading2

Recent Posts

OTT·유튜브 등 미디어 음주 가이드라인 개정

(이미지 출처 : Unsplash) 최근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연예인들의 음주와 취중 토크를 중심으로 하는…

1일 ago

샴푸 후 최소 3분 기다려야 깨끗하게 머리 감을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한 번씩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6일 ago

식단이 중요한 겨울 다이어트, 살 빼는데 좋은 겨울 채소는?

(이미지 출처 : Unsplash)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제철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운동으로…

3주 ago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안 좋다?

(이미지 출처 : freepik) 다이어트 음식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 곤약은 조금만 먹어도 든든하고 저칼로리…

4주 ago

가격은 그대로인데 양은 줄었다? 슈링크플레이션의 실체

(이미지 출처 : Unsplash) 고물가 시대인 요즘, 제품의 가격은 올리고 양은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이 곳곳에서…

1개월 ago

체중 관리할 때 좋은 간식이 따로 있다?

(출처 : unsplash) 출출한 오후 시간에 무작정 참고 견딜 경우 오히려 저녁을 과식할 수 있어…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