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올해 1~4월 편의점 GS25의 건강보조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5%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1~4월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 32.9%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라고 한다.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면역력 유지에 대한 관심과 헬시프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보조식품매출이 2년 연속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건강보조식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건강보조식품에는 기능성 원료를 단순 함유하고 있는 일반 식품과 제품의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으로 나뉘고 있다.
CU가 이달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를 통해 판매한 프로틴 음료 샘플러는 1000한정 수량이 오픈 단 하루 만에 모두 팔려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고 하며 CU의 프로틴 관련 상품의 매출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무려 130.4%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다.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건강보조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은 물론 편의점 전용 소포장 상품 등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있는 건강보조식품은 개당 10~20g 수준으로 소포장된 홍삼, 오메가3, 유산균, 프로틴, 비타민, 아르기닌 등이다.
경기 화성의 직장인 강 모씨는 코로나 19판데믹 이전까지만 해도 건기식은 집에 30일분, 60일분씩 쟁여두고 매일 복용하는 편이었는데, 이제는 어느 편의점에서나 건기식을 소포장해 판매하고 있다 보니 집에서 챙겨 나오는 걸 깜빡하는 날이면 그때그때 필요할 때마다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사먹는다고 말했다.
편의점에서의 건강보조식품 인기에 편의점 전용 상품을 내놓는 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긴장 완화에 효능이 있는 기능성 원료인 테아닌이 주성분으로 들어간 복합 기능성 건기식 제품이 나오기도 했으며 접근하기 쉬운 편의점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피로 회복을 도와주는 피로회복제를 비롯해 우리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이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한 번씩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이미지 출처 : Unsplash)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제철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운동으로…
(이미지 출처 : freepik) 다이어트 음식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 곤약은 조금만 먹어도 든든하고 저칼로리…
(이미지 출처 : Unsplash) 고물가 시대인 요즘, 제품의 가격은 올리고 양은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이 곳곳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