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문화

운반비만 70억인 노아의 방주, 우리나라에 영구 기증하는 이유는?

(이미지 출처 : Unsplash)

성경에 따르면 노아의 방주는 4000여년 전 노아가 신의 계시로 만든 배로 인류를 대홍수의 멸망으로부터 구했지만, 실존 여부는 여전히 논란인데요.

네덜란드 건축가가 10여년 전 제작해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던 ‘노아의 방주’를 재현한 구조물을 한국에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제작자 요한 휘버스 씨는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노아의 방주 한국 유’’ 기자 간담회에 참석하여 “2012년 노아의 방주 모형을 만들었을 때만 해도 어디에 둘지는 알지 못했다. 2017년 첫 방한부터 전 세계 유일 분단국가인 한국에 이 모형을 가져오기 위해 도와줄 분을 찾았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2021년에 만났던 박두호 노아스페이스 회장이 3주 전 연락을 해 다시 비행기를 탔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분단국가에 자유를 가져오는 것이 바로 ‘노아의 방주’가 이 나라에 오는 목적이다.”라며 영구 기증의 뜻을 밝혔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박두호 회장은 “한국에 설치되면 단순한 기독교 상징물이 아닌 한류와 결합한 세계적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과도한 운반비와 정부의 허가가 관건으로 남아 있는 상태인데요.

휘버스 씨가 2008년부터 4년간 만든 노아의 방주 모형은 목조 작품으로 길이 125m, 너비 29m, 높이 23m로 무게만 3000t, 한 번에 5000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제작 비용은 50억원대로 자체 동력이 없어 네덜란드에서 한국까지 견인선으로 끌어 와야 해 운반비 추정액만 70억원입니다.

박두호 회장은 “다음 달 암스테르담을 방문해 방주를 선적으로 가져올 것이다. 예정대로 추진된다면 노아의 방주는 내년 상반기 한국에 도착해 정비를 거쳐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ctading2

Recent Posts

탕후루 중독 사실? 초가공식품 술·담배 중독과 비슷하다

(출처 Unsplash) 청소년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탕후루, 마카롱 등 정제 탄수화물과 인공감미료, 지방이…

2주 ago

김민재 나폴리 황당 이적설, 나폴리 수비수 줄부상의 영향?

(출처 shutterstock, Pixabay) “김민재가 나폴리로 돌아올 수 있다.” Calcioline은 5일(이하 한국시간) “김민재가 나폴리로 돌아올 수…

3주 ago

세계 최고 볶음요리 2위 닭갈비, 외국인들도 감탄하면 먹는 음식

우리나라의 닭갈비가 세계 미식 여행을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가 고른 ‘세계 최고의 볶음 요리 50선’에서 2위에…

4주 ago

청설모, 다람쥐가 직접 만드는 숲 속의 새우튀김

숲과 새우튀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을 찾아 숲 속을 헤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숲 속에서 주운…

1개월 ago

서울시 내년 1월부터 월 6만 5천원에 무제한 서울 지하철, 버스 이용 가능한 기후동행카드 시범운영

(출처 shutterstock, Pixabay) 서울시가 한 달에 6만 5천원을 내면 시내 지하철, 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1개월 ago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푸바오 이모티콘! 곧 핸드폰 케이스 출시?

에버랜드가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6일 출시한 판다 푸바오 이모티콘이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2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