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Unsplash)
성경에 따르면 노아의 방주는 4000여년 전 노아가 신의 계시로 만든 배로 인류를 대홍수의 멸망으로부터 구했지만, 실존 여부는 여전히 논란인데요.
네덜란드 건축가가 10여년 전 제작해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던 ‘노아의 방주’를 재현한 구조물을 한국에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제작자 요한 휘버스 씨는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노아의 방주 한국 유’’ 기자 간담회에 참석하여 “2012년 노아의 방주 모형을 만들었을 때만 해도 어디에 둘지는 알지 못했다. 2017년 첫 방한부터 전 세계 유일 분단국가인 한국에 이 모형을 가져오기 위해 도와줄 분을 찾았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2021년에 만났던 박두호 노아스페이스 회장이 3주 전 연락을 해 다시 비행기를 탔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분단국가에 자유를 가져오는 것이 바로 ‘노아의 방주’가 이 나라에 오는 목적이다.”라며 영구 기증의 뜻을 밝혔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박두호 회장은 “한국에 설치되면 단순한 기독교 상징물이 아닌 한류와 결합한 세계적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과도한 운반비와 정부의 허가가 관건으로 남아 있는 상태인데요.
휘버스 씨가 2008년부터 4년간 만든 노아의 방주 모형은 목조 작품으로 길이 125m, 너비 29m, 높이 23m로 무게만 3000t, 한 번에 5000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제작 비용은 50억원대로 자체 동력이 없어 네덜란드에서 한국까지 견인선으로 끌어 와야 해 운반비 추정액만 70억원입니다.
박두호 회장은 “다음 달 암스테르담을 방문해 방주를 선적으로 가져올 것이다. 예정대로 추진된다면 노아의 방주는 내년 상반기 한국에 도착해 정비를 거쳐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한 번씩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이미지 출처 : Unsplash)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제철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운동으로…
(이미지 출처 : freepik) 다이어트 음식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 곤약은 조금만 먹어도 든든하고 저칼로리…
(이미지 출처 : Unsplash) 고물가 시대인 요즘, 제품의 가격은 올리고 양은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이 곳곳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