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첫 정규 키치, 아이엠 1위 경쟁

(출처 shutterstock, 클립아트코리아)

요즘 대세걸그룹을 떠올려 본다면 누구나 한번쯤 아이브를 거론할 것이다.

아이브(IVE : 안유진, 가을, 리즈, 이서, 장원영, 레이)는 지난 10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를 발매했는데 타이틀 곡 아이엠(I AM)을 비롯한 전곡을 국내 음원 사이트 주유 차트에 진입 시켰다고 한다.

아이브는 선공개곡 키치가 주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와중에 타이틀곡 아이엠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 2위, 멜론 톱100 3위, 지니 실시간 차트 3위에 진입하였고 벅스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는 지난해 8월 발매해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세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트(After Like)’이후 약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아이브의 정체성과도 같은 자신감, 자기애, 자유 등의 키워드로 다양한 변주를 들려주는 앨범이라고 한다.

아이브는 데뷔 곡부터 현재까지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보여주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앞서 지난 10일 데뷔 후 처음으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아이브는 자신들의 매력을 예측 불가함, 친숙함 속 유니크함으로 꼽으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리더 안유진은 앞선 세개의 싱글 앨범이 모두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이번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싶다며 4세대 최강이라는 타이틀로 불러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명성에 걸맞은 그룹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고 한다.

안유진은 이어 신보에 관해 아이브의 아이덴티티, 정체성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앨범으로 아이브 하면 떠오르는 당당함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삶의 상승과 하강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마저도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작과의 차이점으로 앞서 작품은 사랑에서 나르시시즘을 표현한 것이라면, 이번 앨범에서는 사랑이 매개가 아닌 주체적인 삶을 주제로 노래했다고 밝혀 이 부분을 주목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아이 엠은 자신이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으로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멤버들의 비쥬얼 및 폭발적인 가창력이 특징인 곡으로 멤버 가을은 삶에서 흔히 업다운 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우리 일상의 다양한 굴곡에 지지 않고 당당하게 주인공처럼 자신감을 가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